본문 바로가기

App

아이폰 타이머 어플(앱) : ListTimer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타이머 어플(앱) : ListTimer


시간은 금이다. 시간은 금보다 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금을 만들 수 없다. 그만큼 우린 시간이 중요하다는 걸 알지만 시간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나는 내가 하는 일을 할 때 타이머를 설정해 놓고 하다보면, 시간이 얼마나 짧은지 또는 얼마나 긴지를 알게 된다. 똑같은 시간이라도 할지라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짧게 혹은 길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하거나 중요한 일을 할 때 집중만 한다면 아주 빠르고 쉽게 끝내고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우린 그깟 몇 초, 분을 우습게 생각한다. 초가 모여 분이되고 분이 모여 시간이 되고 시간이 모여 하루, 한달, 일년이 된다. 지금껏 시간에 무지했던 사람이라면 타이머 어플을 사용해 10초가 얼마나 짧은지 혹은 10초안에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 해보길 바란다. 맨처음에 짧은 시간 같지만, 연습하다보면 똑같은 시간에 상당히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느냐는 집중력에 달려 있고, 겸손을 통한 절제가 중요한 포인트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타이머 어플인 'ListTimer'를 알아보도록 하자.












리스트 타이머는 타이머가 3가지 나눠져 있다. 기본설정으로 10초, 1분, 5분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환경설정에서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개인적으론 5분 단위를 활용한다. 10분은 뭔가 나태해짐이 찾아오는 것 같고, 초 단위는 적응하기가 좀 힘들다. 하지만 5분 단위로 맞춰 놓으면 업무시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럼 환경 설정 메뉴로 이동해보자.










환경설정 메뉴로 이동하면 상단에 '시간 단위 변경'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나가기, 가운데, 오른쪽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메뉴 이름은 크게 상관없다. 어떤 의미로 저렇게 작명한진 모르겠지만, 2번째 이미지 순서라고 생각하면 된다.









위 이미지처럼 반복버튼을 누르면 타이머 시간이 도달하면 알람으로 알려준 뒤에 다시 타이머가 시작된다. 자동 타이머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동으로 계속 타이머를 해야하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타이머를 설정한다면 자동 타이머를 저극 활용해보도록 하자.